[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전국 구도심 부동산시장이 도시재생사업에 힘입어 활기를 띠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산업구조의 변화로 인해 낙후된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창출해 쇠퇴한 구도심을 새롭게 부흥시키는 사업으로 도시 성장의 발판으로 인식되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우수한 정주여건을 조성해 지역을 활성화하면 그만큼 수요가 많아지고 지역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단지는 인기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1호 사업지 ‘힐스테이트 천안’은 미분양 물량이 1000가구가 넘는 천안에서 전 가구 100% 완판(완전판매)됐다. 업계 관계자는 “구도심 지역은 교통 및 편의시설이 풍부하지만 신규 택지지구에 밀려 그동안 주목을 덜 받아왔었다”며 “하지만 실수요가 탄탄한데다 부동산 시장도 호전되면서 구도심 개발이 탄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올해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수요자라면 이러한 구도심 분양물량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상황 속 천안역세권일대에서 약 1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 중이어서 수혜단지가 주목되고 있다. 수혜 단지로는 한성건설이 공급하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가 지목됐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최저 3층 ~ 지상 최고 28층, 총 16개동, 1,784세대 규모다. 전용 59~114㎡의 다채로운 평면으로 수요자의 입맛에 맞게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조감도

단지는 구도심의 풍부한 인프라와 함께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단장하게 될 새로운 도심의 인프라까지 갖추게 돼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 외에도 동남구청 복합개발, 오룡복합테마파크 등의 호재도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교통 또한 탁월하다. 천안역 역세권단지로 광역이동이 편리한 수도권의 교통 요지다. 실제로 고속철도가 정차하지 않는 역 중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이용객이 몰려드는 역이기도 하다. 아울러 단지가 들어서는 문성동 일대는 천안역을 중심으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한 구도심 지역으로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범위 내에 무려 10개의 초, 중, 고등학교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의 주요 상권이 인접해 있으며 복지센터, 중앙도서관, 천안시민체육동원 등도 가깝다.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방 팬트리, 침실 드레스룸, 발코니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입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눈 여겨볼 만 하다.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현재 잔여 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계약은 견본주택에서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서부대로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