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우리은행-기보,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맞손'

기사승인 2020.05.22  15:59:17

공유
default_news_ad1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 우리은행은 22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신국(왼쪽)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이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력을 갖춘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해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술보증기금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연계 보증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협약 1호 기업으로 수익공유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씨’를 운영 중인 탁코리아가 선정됐으며, 탁코리아는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연계 보증 및 여신 지원 등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최근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위해 5월 중에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와 함께 혁신성장기업들 제품 구매 바자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생활방역 체계 준수를 위해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오픈마켓‘위비마켓’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임직원들이 제품 구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캠페인과 대내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지하 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