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간개발연구원, 강원도서 2020년 CEO 하계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0.07.01  08:39:00

공유
default_news_ad1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인간개발연구원은 오는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 지구의 인류, 그리고 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2020년 CEO 하계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CEO 하계포럼은 강원도와 강원국제회의센터 주최 정선포럼과 인간개발연구원의 하계포럼이 제휴를 통해 지역과 기업의 콜라보로 개최되는 지속가능경영 상생포럼이다. 2박3일간 다양한 최고경영자들과 함께 비전과 경영을, 가족과 함께 행복한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조연설에는 안병욱 국가기후환경회의 운영위원장과 김상협 우리들의 미래 대표가 '신(新)기후체제 속 그린뉴딜'을 주제로 강연 및 좌담을 진행한다. 또 초청강연에는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교 교수가 참석해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경제적 가치보다 우선되어야할 윤리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전체세션에는 '글로벌 판데믹으로 변화된 지구와 인구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금실 강원문화재단 이사장, 틸먼 러프 노벨평화상 수상단체 IPPNW(핵전쟁방지국제의사회) 대표,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 소장 등이 패널 토의를 진행한다. 

2일차에는 ▲기업세션 '기후변화와 기업의 지속가능성' ▲토크콘서트 '지구를 위한 FLEX', ▲지구세션 '자연과 조화' ▲인류세선 '질문하는 미술관, 그림으로 보는 인류사회 문제' ▲강원세션 '빅데이터를 통해 바라본 강원의 미래' ▲사회세션 '미래기업라운드 테이블' 등 다양한 강연 및 대담, 패널토의가 이어진다. 

3일차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오투리조트에서 'HDI 인경회 회장배 친선골프대회'와 츄츄파크 레일바이크·화암동굴·정선5일장·사북석탄유물보존관 등을 방문하는 'HDI 관광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문의는 HDI CEO 섬머포럼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김경호 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