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미국 3 대 일간지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 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농심의 ‘ 신라면블랙’ 을 꼽았다.  뉴욕타임즈의 제품 리뷰 사이트 ‘ 와이어커터(Wirecutter)’ 에 실린 ‘The best instant noodles’  기사에서 신라면블랙은 기자와 전문가들이 선정한 전 세계 BEST 11  라면 중 당당히 1 위를 차지했다.  신라면블랙은 특유의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뉴욕타임즈는 신라면블랙을 ‘한국 1 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 으로 소개하며,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  슬라이스 마늘과 큼지막한 버섯 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을 매력으로 평가했다. (It has a winning combination of a complex, spicy broth, substantial dehydrated vegetables, and toothsome noodles. The Shin Black noodles are a premium version of NongShim’s popular Shin Ramyun and they contain an additional “sul-long-tang” seasoning packet.) 

이번 평가는 뉴욕타임즈 와이어커터팀이 셰프,  작가,  평론가 등 7 명의 음식전문가들로부터 각각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라면을 추천 받았고,  최종 선정된 11 개 라면을 시식해 매긴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했다.  이들이 꼽은 BEST 11  라면에는 한국라면이 4 개,  일본라면 6 개,  싱가포르 라면 1 개가 포함됐다.

기사를 쓴 Anna  기자는 “전 세계 수천개의 라면 중 각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라면을 맛타입별로 그룹을 나눠 며칠에 걸쳐 시식테스트를 진행했다.  공정한 결과를 위해 모든 제품은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 대로 조리했다.  맛과 품질,  광고의 진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고 말했다. 

또한,  신라면블랙에 이어 농심 짜파구리( 짜파게티+ 너구리, 3 위),  신라면건면(6 위),  신라면사발(8 위) 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  전체 11 개 제품 중 농심 브랜드 4 개가 한국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랭킹에 오르며 한국라면의 자존심을 세웠다.

‘짜파구리’ 는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라면으로 짜장의 단맛과 매콤한 해물맛이 균형을 이룬다고 평가했고, ‘신라면건면’ 은 열풍건조된 건면이 다른 제품 대비 쫄깃하고 건강한 맛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파는 사발면 형태(Bowl) 의 ‘신라면사발’ 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신라면의 용기면으로 전자레인지 조리라 간편하고 얇은 면발과 매콤한 국물이 인상적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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