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두윤 기자] HDC아이앤콘스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의 주거시설 분양을 조기에 마감하고, 상업시설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은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 일원에, 계약기간 내 완판에 성공한 테라스하우스 186가구와 함께 조성된다. 전용 21 ~ 76㎡ 등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해 입점 희망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는 한편,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은 대로변과 접한 약 19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나다. 또한, 전 호실이 1층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점포 내부는 최대 5.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된다.

특히 친환경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 산책로와 연결돼 있어, 나들이객 소비층 흡수에 유리하다. 호수공원 내에는 복합문화체험공간인 유비파크를 비롯, 생태체험관 에코토리움 ∙ 장미정원 등이 마련돼 있다. 전 연령층을 모두 아우르는 지역 명소인 만큼, 이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상권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호수공원 주변에 위치한 F&B 특화 상권과의 연계를 통해, 상권 인지도 확보 및 빠른상권 활성화 등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테라스하우스 입주민을 비롯해 주변 약 1만 4000여 가구의 도보권 고정 소비층 확보가 가능한 만큼, 항아리 상권 형성이 기대되는 지역에 들어선다. 최근 업계에서 대규모 배후단지를 갖춘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 역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인근에 의정부지방법원을 비롯, 한국전력공사 ∙ 농어촌공사 ∙ 우체국 ∙ 보건소 등으로 구성되는 법조행정타운 조성이 예정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이 적용되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다” 며 “인근 운정역 ∙ 야당역 상권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다,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고 밝혔다. 아울러, “배후단지의 조기 완판에 힘입어, 상업시설 문의도 늘어나고 있는 등 분양 전망이 긍정적이다” 라고 덧붙였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08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점은 2022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