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민은행, 60대 장년층 고객 초청해 금융세미나 열어

기사승인 2019.05.17  16:02:05

공유
default_news_ad1
   
 

[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6일 60대 장년층 고객 12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는 ‘걱정 없는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주제로 금융상품과 부동산을 활용한 노후자산 관리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시니어 특화 금융세미나 프로그램으로, 매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인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KB금융그룹의 WM스타자문단 전문가와 함께 2시간 30분간 진행됐다. 1부에서는 조수연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을 활용한 평생월급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곽재혁 은퇴설계 전문가와 함께 ‘장년기 금융자산 리모델링 방법’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은 “노후 자산관리에 꼭 필요한 금융상품과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부동산에 대한 설명이 나와서 더욱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는 오는 23일 성남지역에서 추가로 개최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지방 주요 도시에서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은퇴ㆍ노후설계 전문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통해 장년층 고객을 위한 정기적인 금융세미나와 더불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치매를 대비해 성년후견제도에 대한 법률상담을 제공하는 ‘치매안심상담 서비스’, 전문 건강상담과 빠른 병원예약을 도와주는 ‘행복건강서비스’, 월 2회 카카오톡을 통해 다채로운 금융 및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 카카오서비스’ 등이 있다.

 

이지하 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